이어서 머리를 만들어보자
이전 챕터의 마지막 파일을 다운받아서 시작하자.
11.Chin&BackHead(Result).blend
아래 영역을 선택하고 G:Grab으로 코와 코 사이를 좁혀주고,
S:Scale Down해서 코의 전체적인 크기를 줄여준다.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준다.
우선 중간저장한 파일
Side View로 돌려서 귀 영역을 선택한다.
선택하고 Keyboard에서 E:Extrude 클릭,
마우스 LeftClick하고, S:Scale Down클릭,
사이즈를 많이 줄인다. (=Scale it way down)
그리고 Ctrl+R로 라인을 하나 더 추가한다.
Hit W to Smoothe
바깥쪽 라인을 선택후 W >> Smooth 한다.
아래 그림처럼
첫번채 Loop와 두번째 Loop영역을 선택하고 X축 방향으로 E:Extrude Out한다.
Z축 방향으로 살짝 Rotate를 해줘서 귀가 앞쪽에 향하게 만들어준다.
아래그림 참고
Extrude little one more time.
Scale Down하고 다시 Extrude In 한다.
(★Extrude Down할때 Proportional Editing을 OFF한다.)
귀 앞쪽을 부드럽게 뭉개준다. (Sculpt Mode >> Smooth Tool 이용)
뒤 뒤쪽은 그냥 놔두거나 테두리만 살짝 뭉개준다.
Ctrl+R로 귀 뒤쪽에 Purpple Line을 추가한다.
귀 앞쪽을 Shift+RightClick 으로 Deselect 해준다.
(☆귓 뒤쪽만 선택한다.)
이 영역을 Scale Down하면 귓바퀴가 만들어진다.
아래 해당하는 영역을 Shift+RightClick 으로 선택하고
W >> Smooth 해서 평탄하게 만들어준다.
Tab을 눌러서 아래의 결과물 처럼 보이는지 확인한다.
여기까지 중간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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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목을 만들차례이다.
C:Circle select로 목을 만들 영역을 선택한다.
E:Extrude Out Z축 방향으로
S:Scale Up along with X Axis to make Shoulder
S:Scale Up along with Y Axis to make Shoulder as well.
여기까지 중간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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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e View로 돌려서 앞쪽이 내려오고, 뒤쪽이 올라가도록 조정한다.
Ctrl+R로 라인 두개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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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중간영역을 선택하고 Alt+S누르고 Drag하면 전체적으로 Scale Down되면서
가느다란 목을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그림처럼
기존선택영역과 위쪽을선택해서 두줄을 RightClick으로 선택후
W >> Smooth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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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5
귀 영역을 선택하고 C:Circle선택으로 G:Grab해서 집어넣어준다.
(Proportional Editing은 OFF시킨다.)
Chin Area를 위로 올려줘서 Smiling Face를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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