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Naver

[애드핏 사이드바] :: 사이드바 광고는 플러그인>>애드핏>>160X600 사이즈의 코드를 넣고

사이드바 옵션으로가서 Drag&Drop을 해줘야 생성된다.

[다음 애드핏 신청방법] :: 블로그에 충분한 컨텐츠를 채우고 승인을 기다려야한다.

[애드핏 승인] 

Daum

[애드핏 수익구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의 규정은 까다롭다.

반면 다음 애드핏(=Daum Adfit) 승인은 몇가지만 유의하면 쉽다.




▼해당 매체는 저작권 문제로 반려되었습니다. (=Torrent 등등)

노래가사를 적는것 또한 반려사유가 될 수 있다.

연예인 사진을 올리는건 복불복이다.


▼해당 매체는 저작권 문제 혹은 초상권 문제로 반려되었습니다.(=연예인 사진 등등)


▼클릭유도로 반려 되었습니다.

전자담배, 비트코인 광고는 그냥 상표 내지는 건전한 이미지의 광고였으며

타 광고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애드핏에서 신고를 접수하는게 의아하긴하다.

(가상화폐 = 나쁜것)



팝업광고로 인해 반려됨

해외 사이트들 중 팝업광고를 허용해주는 광고가 있는데

이들 광고들중 일부는 낚시성 광고로 클릭을 유도한다.

예컨데, 당신의 휴대폰이 ??? 기종인데, 지금 설치하지않으면 폰의 성능이 저해될 수도 있다.

이런식이다. 클릭하면 Google Store로 넘어가서 앱설치를 묻는 식이다.

참고로 Google Store에 등록하려면 해킹앱이면 절대 안된다. (Google에서 걸러냄)

이를 모르는 Adfit은 그냥 반려시켜버려서 이의제기도 못하고 답답할 노릇이다.

▲팝업광고는 클릭률이 높아서 광고수익이 빠른 장점이 있다.

유일한 단점은 사이트가 영문이라는 점 ?!?

궁금하다면 (▶LINK) 로 오셔서 댓글문의 주세요~






▲위 그림처럼 HTML코드 중간에 광고 코드를 넣어주면

▼아래 처럼 Adfit광고가 페이지 중간에 노출된다.

사람들이 막 관심가질만한 내용 직전에 달아주면 광고단가가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는 토렌트 공유시 해당 컨텐츠만 정지되는 불이익이 있고

전체 광고개제 정지가 되는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위반했을 경우이다.

이 경우도 정책 관련 컨텐츠를 비공개 or 삭제하면 광고가 다시 살아난다.


하지만

다음 애드핏의 경우는 단 한차례라도 Torrent를 올린게 적발되면 영구정지이다.

반려되었습니다. = 영구정지되었습니다. 라고 이해하면 된다.

첫 심사중엔 연예인사진을 띄운것도 영구정지 대상이다.(초상권에 해당 한다고 한다.)

(다만, 처음 심의만 통과되면 그 이후는 자유롭게 광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해결책이 진정 없는것일까...?

이제 알려드리려 한다. !!!

처음에는 전체 블로그의 URL을 지정하고 이런 저런 자료들을 업로드 하다가 반려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았다.

Daum에 연락을 해보니 복구 방법이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블로그 내의 컨텐츠중 저작권과 초상권의 영향을 받지않는 곳으로 세부 지정을 해봤다.

예를들면 instructables.tistory.com 이 전체 URL이라면

instructables.tistory.com/64 뭐 이런식 이라고 하겠다.

이렇게 메체 고유값을 바꾸고 신청을 하니 반려에서 보류로 바뀌었다.



여기까지 1차 통과이다.

그 다음에 해야할 일은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이다.

전체광고단위 탭을 누르고 그안의 스크립트 버튼을 누른다.

▼스크립트를 복사한다.



이 복사한 코드를 관리자계정으로 들어가서

사이드바 >> HTML베너출력 >> 편집 >> 모듈이름지정 & HTML소스에 복사한 스크립트 붙여넣기 


이렇게 하면 아래 처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 보류된 코드의 사유보기 버튼을 누르고 재심사 요청하기를 누르면

Daum에서 FeedBack이 날아올것이다.



▼메체 고유값이 instructables.tistory.com/64 이므로

이곳의 본문 수정으로 가서 HTML 맨 상단에 광고코드를 붙여넣고 재심사 요청하기를 누르면

오후2시 ~ 4시 사이에 승인 메세지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Adfit(=애드핏)의 클릭당 광고단가를 알아보자.

승인일자가 7월14일 이고, 15,16일에 걸쳐서 확인해봤다.

16일에 확인했으니 14,15일의 집계만 확인된다.

14일 : 광고요청수(28건) / 예상적립금(0원)

15일 : 광고요정수(36건) / 예상적립금(60원)

CTR의 %에 따라서 CPC가 결정되는데 현재는 한 Click당 30원이다.

전면광고로 대체하면 Click당 단가가 올라가긴하지만 방문자들의 불편함을 야기하므로

방문자 감소로 이어져서 광고노출 감소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익일 9시경에는 전날 누적된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20일에는 적립금이 전환된 누적금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광고 노출빈도를 조정해보자. (중요해서 별표시함)

30초단위(=최소단위)로 광고를 바뀌게 해서 더 많은 광고주들의 요청을 받을 수 있다. 


▼작은광고를 쓰다가 길쭉한 160*600 사이즈를 쓰니 30원▶300원으로 단가가 올라갔었는데

노출빈도를 30초단위로 하니 300원▶1000원으로 단가가 올라갔다.


▼조금 큰 광고를 페이지 상단에 1*3 Table로 올려놓으니 광고요청이 폭주했다.

참고로 바로 전날엔 (12858 // 12412 // 570) 이다. (◀광고요청수//노출수//적립금)

이대로 쭉 유지하면 410원으로 잠시 주춤한 적립금이 1000원대로 쭉 유지할것으로 보인다.



Adfit광고를 Array형태로 만들고 플때는 HTML코딩시 Table을 만들어 줘야한다.

광고테이블 만들기 코드.txt


▲위 텍스트 파일을 웹상에서 HTML코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복사붙여넣기 하면 된다.

사이트 링크는 ▶LINK 여기이다.

따로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하다.

각 칸에 광고를 보기좋게 배치할 수 있어서 좋다.

중요한점은 각 칸에 서로다른 광고코드를 써야한다.

중복되는 광고코드를 쓰면 하나만 표시된다.



https://www.jossgun.com/2018/09/how-to-install-sticky-anchor-ad-on-blog.html

Sticky광고 넣는법

HTML을 수정해야한다. 시도해봤는데 쉽진않다.

https://www.w3schools.com/howto/tryit.asp?filename=tryhow_css_image_sticky

▲Sticky 이미지 넣기




▼Adfit에서 쓰이는 용어들

Fill-rate :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90~100%가 안정적이다.)

CTR :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 1000 (ex. (2/868)*1000 = 2.3)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실제 클릭당비용)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1000을 곱한 이유는 US Dollar기준으로 환산하겠다는 뜻이다.


전면광고를 적용려고하니 TiStory에서는 안된다고 반려되었다.

그래서 Google BlogSpot의 HTML에 적용해봤다.

코드내에 HTTP가 포함되어있어서 적용이 안된다고 한다.

수정버튼을 누르면 HTTPS로 바뀌지만 Adfit에서는 아직 인정해주지않아서 여전히 반려된다.

Adfit에 연락해보니 2016년 말에 HTTPS 코드도 적용되도록 조치를 취한다고 한다.


전면광고 원하시는 분들은 링크 를 읽어보길 권합니다.



한편 BlogSpot에서 Adfit광고 승인을 받으려면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도록 최적화를 해줘야한다. (아래 그림으로 보면 별거 없다.)

BlogSpot 메일툴바의 우측 상단의 "자인" 을 누르고 들어간다.

그리고 왼쪽 메뉴들중 "테마"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설정을 바꿀수 있다.



▲위 그림처럼 모일 최적화를 해야 ▼아래와 같은 반려사유가 생기지 않는다.






▼처음 지급받을때 주민번호 입력







현재 AdFit 적립금은 매월 21일~말일까지의 신청일 기준으로 

다음 달 20일에 일괄적으로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Adfit이 유예기간을 두고 Kakao와의 통합 절차를 밟다가 2020년 8월 6일을 기점으로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적립금 역시 소멸될지 모르지 기간내에 출금신청을 해야한다.


원래 5만원 부터 출금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특수한 경우이므로 요청하면 익월 20일에 출금된다고 한다.

일전에 통합된다는 안내문이 나오긴 했지만 이래저래 바빠서 (핑계) 피일차일 미루다가 여기 까지 왔습니다.

미처 캡쳐하지 못했지만 출금요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지급요청완료 로 바뀝니다.


이제 Kakao Adfit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자

전화번호로 로그인이 되나 테스트해보자



▼카톡으로 인증메세지가 전송됬다고 하니 폰을 확인해보자.

(참고로 PC카톡으론 인증 메세지 확인이 안되니 꼭 폰으로 확인하길 바란다.)





이렇게 인증절차를 거치고 나면 다시 adfit 로그인창으로 돌아온다.

역시 같은방법으로 폰번호 PW를 입력하니....... 이메일 등록 必 이라는 창이 뜬다.

참고로 카카오톡 이메일을 한번 등록하면 변경을 안시켜준다.(LINK1)(LINK2)

해당 이메일 계정이 Disable상태라는걸 입증해야만 변경 가능하다는걸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고로 카톡에 이메일 등록이 필요한 경우 아래 방법들을 권장한다.

1. google계정 이메일을 등록할것 (구글은 한개의 폰으로 여러개의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

2. TeleGram 이메일 (이메일주소 자체를 자유자제로 변경 가능하다.) (▶LINK)

한마디로 해외계정으로 연결시켜야 계정을 자유자제로 Disable시킬수 있다는 말이다.

국내 이메일 계정은 휴대폰인증, 아이핀인증 등등 개인정보 확인이 까다로워서 쉽게 변경이 어려운것과 대조적이다.


Adfit이 통합되기전엔 이메일이 필수가 아니었는데 Kakao에 이관되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Posted by Electric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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