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Space >> Add Cylinder
원통(=Cylinder)를 만든다.
▼Ctrl+C Ctrl+V를 하여 같은 위치에 붙여넣기를한다.
Z 클릭하여 X-Ray모드로 들어간다.
S to Scale Down을 하여 내부로 들어가는 원동을 만든다.
▼각각의 원통을 Add Modifier를 통해 Boolean모드를 적용시킨다.
공구아이콘 >> Add Modifier >> Boolean
ㅁ
▼여기부터가 중요하다.
Cylinder를 위로 살짝 이동시켜서
Cylinder 사이의 두께를 만든다.
▼Extract를 하기위해서
두 객체의 Operation을 모두 Difference로 체크한다.
▼Outter Cylinder를 선택후 Object를 Inner Cylinder를 지목한다.
▼Inner Cylnder를 Grab out 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Cylinder의 옆면을 깍아보자
▼먼저 해야할 일은 Cube를 이용하여 Subtract하는 일이다.
두개를 겹치고
공구아이콘>>Add Modifier>>Boolean 으로 들어가서
두 객체 모두 Difference로 체크한다.
▼Cube객체를 Grab으로 이동시키면 잘려진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Cube를 평면으로 만들어서 덧대면 아래 Top Down View를 확인할 수 있다.
▼Top Down View
▼결과물
Cube4 >> Cube3 (Clicking order)
Bolean 선택후 Difference로 Cube4를 지정해줘야
Cube4가 사라지며 구멍이 생긴다.
응요하면 아래와 같은 V형태고 구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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