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ttps://www.udacity.com//course/viewer#!/c-ud853/l-1395568821/m-1643858569

안드로이드 Fundamental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시작하는것은 간단합니다.

단순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새 프로젝트를 만드는것은

안드로이드 이력서에 'Hello World'박스에 체크표시를 하는걸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아닙니다.

우리는 Java를 가르치위해서 존재하는것 또한 아니며

안드로이드 SDK의 모든 API가 여러분을 데려다 주지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당신이 실제로 앱을 만드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우리는 안드로이드의 작동방식에 대한 핵심을 파헤칠 것입니다.

그것의 패턴과 최고의 실행방식들.

강의는 코드에 대해 깊이 다루지만, 이것은 복사, 붙여넣기, 코드 실험실은 아닙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필요한 원리를 가르쳐드릴 것입니다.

또 샘플 코드와 문서와 같은 수백개의 리소스들, 그리고 여러분이 안드로이드 개발자로서 이용하게될 무한한 자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시작하는것은 쉽지만, 무언가를 보기좋게 만드는 것은 좀더 어렵죠.

그것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바로 옆에서 일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의 마지막에 

여러분은 앱을 만드는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여러분은 제대로 된 방식으로 제작할 것입니다.

먼저, 공동체 정신에 있어, 여러분에게 우리에 대해 조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이 과정 내내 우리를 만날 겁니다.

캐서린 시작해볼까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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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atherine Kwan입니다.

저는 구글의 개발자 대변인 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App 팀의 엔지니어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3년동안 Google Play 및 Google Keep 과 같은 제품에 관한 일을 했습니다.

Google Keep은 메모 App 입니다.

여러분이 이 플랫폼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을 보면

저는 끊임없이 놀라게 됩니다.

저는 특히,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켜주는 앱들에 자극을 받습니다.

제가 사람들을 만날때,

그들은 멋진 App에 관한 아이디어를 주곤 합니다.

그러나, 그 다음 그들은 그것들을 실제로 만들어 낼 전문적 기술을 갖지 않았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그것이 제가 개발자 관련부서로 전향하게된 이유입니다.

(내 해석 ☞ 아이디어를 가진 비전문가들이 앱을 만드는 꿈을 실현시켜주기위해)

제가 여려분과 같은 사람들이

멋진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말이죠.

이 강좌 내내, 저는 여러분이 첫 App을 실행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제 이름은 댄 가던 입니다.

저는 구글에서 4년을 개발자 대변인으로 있었고

여기서 많은 모자를 썼었죠.

제 목표는 우리가 Sunshine 개발을 순조롭게 진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생산품질 앱과 비슷한 앱이죠.

저는 안드로이드 디자인 패턴과 원리를 소개할 것입니다.

그것들 중 다수는 새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자주 놓치는 부분이죠.

여러분은 바퀴를 재발명하는 대신에

여러분의 앱을 톡특하게 만드는데 집중하는 Framework에 기대는 것을 배울 것입니다.

(☆Framework은 일종의 코드모듈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저는 래도 마야 입니다.

저는 구글의 개발자 대변자로 5년을 일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 꽤 오래전에 시작했습니다.

그때로 돌아가면 아무 기기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함께 일해야 했던 전부는

에뮬레이터, beater SDK, 그리고 플랫폼에 대한 거의 광적인 헌신이었죠.

저는 저의 지하 안드로이드 개발자 벙커인

여기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저의 목표는 여러분이 가능한 빨리 실행하도록 부추기는것이 아니라

우리가 할 선택 뒷편의 맥락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멋진 경험을 창조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여러분이 필요한 최선의 훈련은 특히 모바일 기기에 맞췄습니다.

이 강좌를 끝낼때쯤, 여러분은 지금까지의 것 이외에 또다른 앱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멋진 앱들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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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을 수강할 준비 됬나요?

이 과정을 수강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또한 최근 동향을 알아 보려면 빠른 자기평가를 실행하세요.


(기초부터 정리하기위해 경험이 전무하다고 체크했습니다.)

How many years of programming experience do you have in Java ?

Have you ever built a mobile app(any platform), OR a website with multiple screens from scratch?

Do you know how to share code on Githu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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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좌에서, 우리는 Sunshile이라는 날씨 앱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메인 화면은 오늘의 날씨 표시를 강조하는

이번주 일기예보 목록입니다.

언뜻 보는것 만으로 집에서 코딩이나 해야할 날씨인지, 아니면 공원에서 코딩해도 좋은 날씨인지 알 수 있죠.

날씨표시 해주는 아이콘들이 있는데도

눈,비,안개 또는 햇빛을 표시해주는 것이죠.

이 목록을 스크롤 해보면, 긴 일기예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날씨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려주는 상세뷰를 볼 수 있어요.

또한 친구들과 날씨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설정으로 가면, 위치 뿐만 아니라

측정 단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전체 알림도 띄워주기 때문에

앱에 들어가지 않고도 날씨 정보를 알려줍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왜 날씨 앱을 만들어야 하나요?

날씨 앱을 선택한 이유는 

저희가 알려드리려는 핵심 APIs의 대부분을 다루는 단순 컨셉이 되기 때문이고

벙커에 있지 않는이상

모든 사람들이 날씨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이 강좌가 끝나면

최종 프로젝트로 가르쳐 드린 API와 컨셉을 이용해

여러분이 자신만의 앱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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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중요한 것은 우리가 여러분에게

날씨 App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님을 기억하세요

우리가 App을 만들기위해 사용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APIs를 알려주기 위해서도 아닙니다.

이것은, 모바일 개발자처럼 생각하기 위해

여러분의 두뇌를 재훈련시키는 것이며

이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이 강좌의 마지막에서

우리는 여러분만의 최종 프로젝트를 만들도록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이미 익숙하다고 생각하고

Java 또한 유사한 언어에 경험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수년의 Delphi와 C# 개발후

안드로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엔지니어로서, 

우리는 하나의 언어 또는 새로운 것들로의 SDK에 관한

우리의 경험을 지도화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패턴 또는 지름길을 찾아서

가능한 빨리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말이죠.

그러나 모바일은 특히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인 차이점을 갖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경험과 직관을 의미하며

그건 실제로 우리를 최악의 모바일 엔지니어로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컴퓨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우리 주머니에 들어간 것처럼 말이죠

어떤 면에서 그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90년대에 컴퓨터는

제가 거의 20년 전에 사용했던 이 Powerhouse 같은 것이죠.

제한된 인터넷 접속, 낮은 속도의 CPUs

그리고 한정된 RAM, 그뿐만 아니라 그들 모두 베터리를 필요로 한다는 거죠.

이 강좌를 살펴보면 저는 이러한 각각의 중요한 모바일의 도전을 재현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데스크탑 또는 서버에서 경험했던 곳을 찾으면서 말이에요.

아니면 다른 모바일 플랫폼이 여러분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또한 안드로이드의 초창기 시절의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돌아올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설명하는 스토리들을 말이죠.

그리고 여기보다는 괘 잘 알려진 어딘가인,

안드로이드 잔디 조각 정원에서 말이에요.

안드로이드의 심장부인, 이곳에 참여하세요.

강좌의 끝에서, 또한 맛좋은 간식들의 조각 공원이 어떻게 안드로이드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할지 지켜보세요.

이제, 날씨 App 구축하기로 돌아가 볼까요.

그럼, Mocks를 살펴보기 위해 Dan에게 건너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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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도 Raydo

그러나 우리 App, Sunshine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저는 우리의 App 이름이 갖는 명백한 말장난에

절대 질리지 않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네요

기억해야하는건

이 과정을 진행하고 이 App을 함께 구축할때

여러분이 만들고자 하는 App에 대해 생각해야한다는 거예요

이미 날씨 App은 너무나 많이 있어요.

이 과정이 끝나갈때쯤 여러분은 최종 프로젝트와 씨름할 준비가 되어있을 거예요

모든 새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App을 구축하는 방법을 아는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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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ode and Videos

Android and Android Studio are ever evolving.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지금껐 진화중이다.

Since the release of this course, 

Android Studio has gone from beta to the inaugural 1.0 release, 

and a new version of Android, 5.0 Lollipop, has been released.

이 코스의 release때문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has gone from 베타에서 to the 창립 1.0 릴리즈로 갔다.

and a 새 버젼 of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이 has been 릴리즈됬다.

The purpose of this node is to talk a little more 

about the GitHub codebase, videos 

and how best to use these resources.

목적.. of 이 노드 ..은 to 이야기하는거다. a little more

about the GitHub 코드베이스에대해, 비디오에대해

and 얼마나 최선을다하는지 to 이 리소스들을 사용하는데.

The Directory Structure of Android Studio

There are multiple ways to view your project in Android Studio 1.0. 

We’ll work with the Project view, 

but the default Android view is also useful.

More in-depth information can be found here.

많은 방법들이 있다. to 보는데 너의 프로젝트를 in Android Studio 1.0에서.

우린 작업할것이다. with the Project view에서,

but the 디폴트 Android view는 또한 유용하다.

더 많은 심층 정보는 can be 찾을수있다.

The GitHub Codebase

All of the course code for Sunshine 

can be found here, on the Udacity GitHub page. 

This is the second version of the Sunshine codebase for the course 

and it was released on February 13th 2015

A change log can be found here.

모든 course code for Sunshine을 위한

can be 찾을수있다. 여기서 on the Udacity GitHub 페이지상에서.

이건 세컨드 버젼이다. of the Sunshine 코드베이스의 for the course

and it was 릴리즈됬다. on 2월 13일 2015년.

A 바뀐 로그는 can be 찾을수있다. 여기서.

Some comfort with Github 

is a prerequisite for this course. 

If you’re not comfortable with GitHub or Git 

you can learn more about both here.

몇몇 위로가 될만한건 with Github에

is a 필요조건이다. for dl 코스에서.

만약 네가 not 편안하지않다면 with GitHub에 or Git에

넌 can 배울수있다. 좀더 about both 여기서.

The code has been divided into git branches for you, each representing a coding step you will take. We highly recommend that you try to solve all of the programming quizzesyourself without referring to the GitHub repository first. The best way to learn is by doing!

If at any point you do find yourself stuck, the GitHub repo is available to you so that you can 1) review the code changes made during each programming quiz and compare them to your own or 2) download a working version of Sunshine at any point in the class. How to compare branches is described in the next node.

Note the deprecated version, which was featured in the course prior to 2/13/2015 can be found here. It was created with the beta version of Android Studio and includes code from older versions of the videos.

If at any point there’s a discrepancy between the videos and the code, the GitHub code repository should be considered the source of truth.

Also make sure to always check the instructor notes if you are confused. We will often mention updates or small discrepancies in the notes. If you think we've missed something, click the Report an issue button on the node.



The videos

The phones and emulators shown in the videos are from either 4.4.4 KitKat phones and 5.0 Lollipop phones. The 5.0 phones have Sunshine styled with Material Design concepts, which will sometimes cause the icon not to appear in the menu bar. Much of the AndroidStudio content was filmed in the beta version of Android Studio. 

We have since updated the most important vide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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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er Code

In the versions of Android Studio since the course launched in 2014, 

some of the project wizard templates have change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젼어서 since the 코드 런치된 in 2014년에,

some of the 프로젝트 마법사 원형은 이미 바뀌었다.

This means that when you create a new project using Android Studio, 

you'll actually get a different set of files than what is shown in the course. 

For the smoothest experience as you start coding Sunshine, 

you will download the Starter Code for this course.

이건 의미한다. that when 네가 만들때 a 새로운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Android Studio를

넌 will 실질적으로 얻을것이다. 다른 set을 of 파일들의 than 보여진것보다. in 코스에서.

For the 가장부드러운 경험을위해 as 네가 시작하면서 코딩하기를 Sunshine을,

넌 will 다운로드할것이다. the Starter Code를 for 이 코스를위해.

The code you will download 

is the unmodified code 

that was generated with the 1.0 version of Android Studio.

코드 네가 will 다운로드받을

는 the 수정되지않은 코드이다.

that was 만들어진 with the 1.0 버젼에서 of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Get the code

You have two options depending on whether or not you plan to use Git. 

Using Git is recommended.

Option 1 : Download the Github repository

1.You must have Git installed.

If you don't and would like to install Git, 

you can follow the instructions here

These instructions are part of our course on Git and Github.

2.Open a terminal and navigate to the folder you want to have your code in. 

Your AndroidStudioProjects folder, which can usually be found in your user directory, is a fine location.

3.Clone the repository into the folder using the following command:

  1.  git clone https://github.com/udacity/Sunshine-Version-2.git

4.Go into the Sunshine-Version-2 directory you just cloned.

5.Checkout the first branch using the following command:

 git checkout 1.01_hello_world 

Option 2 : Download the zip file

Download the zip file here and then extract it.

Import the code into Android Studio

  1. Select Open an existing Android Studio project Open an existing Android Studio project
  2. Navigate to your project folder and select it. The folder should directly contain all of the project files and folders. For example, It should have the app folder and thegradle folder directly inside of it. Navigate to the folder

Moving Forward

You now have the starting code. The next few videos will show you how to set up a project through Android Studio's project wizard. These are helpful videos to watch but you do not need to follow along with project creation since you already have a project to start coding in. You should follow the instructions for running your app for the first time on both the emulator and your phone. The first code you will add to the Sunshine app will be during the quiz entitled Add List Item, later in this lesson.

What changed in the templates?

The biggest change in respect to the starting code for this course versus the new template is the association between the MainActivity.java class and it's inner "fragment" class. In the version you just downloaded, the fragment is added programmatically. In the newer version of the templates, the fragment is added in xml.

If you're interested, the specific changes are listed below.

Note Since you haven't learned about Activities or Fragments, it's okay if you're not familiar with some of the concepts discussed.

Specific changes

  • In your starting code (which you just downloaded) the fragment is an inner class ofMainActivity. In the new template it is divided into two separate classes, in two separate files.
  • In the starting code the fragment class is named PlaceholderFragment. In the new template it is called MainActivityFragment.
  • In the starting code PlaceholderFragment is added programmatically to the MainActivity. The following code in MainActivity's onCreate method adds the fragment programmatically:

        if (savedInstanceState == null) {
            getSupportFragmentManager().beginTransaction()
                    .add(R.id.container, new PlaceholderFragment())
                    .commit();
        } 
    Then in the XML, a FrameLayout is used for the MainActivity.java layout (defined inactivity_main.xml).

  • In the new template, the fragment is added using the XML layout code for MainActivity. In the activity_main.xml the code is:

    <fragmen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id="@+id/fragment"
    android:name="com.example.android.sunshine.MainActivityFragment"
    tools:layout="@layout/fragment_main"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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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ce you install Android Studio

you can open it and check for updates

before proceeding.

Looks like we have the latest version installed already,

so we can close this dialog.

We're going to be setting up a new project

using Android Studio version 1.01.

As you follow along,

if things look differently on your computer,

that's okay.

It's probably because you're on newer version of Android Studio.

For the most up-to-date instructions on how to get started,

you can always check the instructor notes below.

Now let's click here to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In the project wizard,

we set the app name to be Sunshine.

Then we provide a corresponding package name.

Package name should be globally unique across all packages installed on Android.

To avoid conflicts,

use the reverse of the name of the internet domain that you own.

This follows the Java package name conventions.

We're using the combat example name space for our Sunshine app

because it's a sample.

But you cannot publish an app on Google Play with that name space.

Usually leaving the default package name is fine.

However, this course was originally filmed 

with a older version of Android Studio

where the module name app was included by default.

So, we'll edit the package name here, 

so it matches what we had

in the older version of Android Studio.

For your code to match the rest of the code in this course,

you should add the dot app as well.

Next, we choose our project location and then we can hit Next.

Now we need to choose our minimum SDK version.

In previous version of Android Studio,

you would also have to select the target SDK.

Now the project wizard automatically sets the target SDK

to the latest version of Android.

Even though it's already selected for you,

it's important to know the distinction bewteen minimum and target S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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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1.0이 2008년에 출시되었어요.

그로부터 6년도 채 안되서

11개 주요 플랫폼이 새롭게 출시되었죠.

안드로이드 개발자 측면에서

해당 플랫폼을 실행하는 활성 안드로이드 장치의 상대적 숫자를 보여드릴께요

이 파이형의 표에서 버전이에요

파이형 차트는 정말 멋져요

그래도 여러분은 이걸 막대그래프로 보는게 나을 겁니다.

눈을 가늘게 뜨고 보면, 모호하게 종모양의 커브를 볼 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게 가장 오래된 버전 출시이고,

그것들의 인기는 장치가 업그레이드 되거나 대체되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창치에서 최대 비율은 2년전에 대한 장치를 보여주는 여기 중간에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 플랫폼은, 새로운 휴대폰이 출시되거나 업그레이드가 사그러지면서

인기를 얻으며, 여기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그점을 염두에 두면, Min SDK는 여러분의 저역필터로서 작용합니다.

구글 플레이는 플랫폼 버전을 실행하는 장치상에 있는 

여러분의 App을 최소 SDK버전 이하로 보여주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면 왜 한사람에게만 Min SDK를 설정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을 지원할까요?

일반적으로, 여러분은 가능한 많은 사용자를 타겟화 하길 원하겠지만,

구버전을 지원하는 것에 관련한 비용이 듭니다.

필요없어진 주변에 다른 실행경로를 만들어내는 것과

또는 APIs를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기능을 가진 장치에 다른 UX를 보여주는 것 등이죠.

그래서 여러분은 새로운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비용을 가진 지지층을 확장하는 기회를

균형있게 유지할 필요가 있죠.

또한, 각 출시는 새 APIs 및 하드웨어 지원을 도입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래서 그것은 여러분의 App이 최소 설정 세트를 지원하지않는 장치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것을 쉽게 이해할지도 몰라요.

비교해보면, 타겟 SDK는 저역필터가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어떤 플랫폼 버전을 사용했는지를 보여줄 뿐입니다.

특정 API에 타겟화된 App은

앞으로 출시될 것들과 계속해서 비교할 것입니다.

(API는 Jelly Bean, KitKat등의 OS를 의미한다.)

그 플랫폼은 타겟 SDK값을 사용하는데

미래 플랫폼이 기대 행동에 큰차이를 가져올 경우에 대비해서죠.

이것은 사용자의 휴대폰이 업그레이드 될때

여러분의 App이 깨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여러분이 새로운 App을 개발하고 있다면

가장 최신의 안드로이드 버전만 타겟화하지 않아도 되고

일단 App이 출시되면

반드시 새로운 플랫폼 출시가 순조로울때

가능한 빨리 타겟 SDK를 업데이트하고 시험해보세요.

그렇게해서 모든 새로운 플랫폼 최적화와

제공해야하는 개선에 유리할 수 있도록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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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배급과 최신 버전은 자주 바뀝니다.

하지만 이 그래프에 따르면 

가장 많은 수의 장치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려는

안드로이드 버전 타겟 SDA가 될 것입니다.


Which version of the Android SDK should we use as our target SDK value ?

최신버전인 KitKat을 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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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Frayo를 최소 SDK로 설정하면

장치의 100%를 지원해 주지만, 우리의 타겟 SDK로는 잘못된 선택이예요.

가장 최근의 KitKat을 포함하여 모든 휴대폰에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경험을 보장하려면

가장 최근 구축한 Kitkat에 우리의 SDK를 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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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s for telling us about the importance of proper dessert selection.

So let's choose our desserts now.

(dessert : 디저트)

The earliest platform version that our Apple support

is Gingerbread.

At the current time,

choosing Gingerbread means we can cover over 99%

of the devices active on Google Playstore.

It's also the cutoff for using Google Play services for things 

like maps and location and the Android support library.

The support library package offers an implementation of UI features 

that were added in later release of Android

but now can be used on older versions of the platform.

So it's really useful.

Notice how we picked the latest version of Gingerbread

with API level 10

because it contains additional bug fixes 

that API level 9 doesn't have.

Then we can go ahead and click Next.


We're going to choose the template,

Black Activity with Fragment.


Posted by Electric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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