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cShock 2016. 6. 25. 00:02


Naver

[cylinder subtract]



▼Space >> Add Cylinder

원통(=Cylinder)를 만든다.


▼Ctrl+C   Ctrl+V를 하여 같은 위치에 붙여넣기를한다.

Z 클릭하여 X-Ray모드로 들어간다.

S to Scale Down을 하여 내부로 들어가는 원동을 만든다.


▼각각의 원통을 Add Modifier를 통해 Boolean모드를 적용시킨다.

공구아이콘 >> Add Modifier >> Boolean



▼여기부터가 중요하다.

Cylinder를 위로 살짝 이동시켜서

Cylinder 사이의 두께를 만든다.


▼Extract를 하기위해서

두 객체의 Operation을 모두 Difference로 체크한다.


▼Outter Cylinder를 선택후 Object를 Inner Cylinder를 지목한다. 


▼Inner Cylnder를 Grab out 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Cylinder의 옆면을 깍아보자


▼먼저 해야할 일은 Cube를 이용하여 Subtract하는 일이다.

두개를 겹치고 

공구아이콘>>Add Modifier>>Boolean 으로 들어가서

두 객체 모두 Difference로 체크한다.


▼Cube객체를 Grab으로 이동시키면 잘려진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Cube를 평면으로 만들어서 덧대면 아래 Top Down View를 확인할 수 있다.

▼Top Down View

▼결과물




Cube4 >> Cube3  (Clicking order)

Bolean 선택후 Difference로 Cube4를 지정해줘야

Cube4가 사라지며 구멍이 생긴다.


응요하면 아래와 같은 V형태고 구현 가능하다.